“84톤 폐플라스틱을 새로운 휴대폰 케이스로!”... 케이스티파이, ‘지구의 날’ 맞아 지속가능성 향한 노력 담은 ‘임팩트 리포트’ 발간
Date
2024.04.19
Share
“84톤 폐플라스틱을 새로운 휴대폰 케이스로!”... 케이스티파이, ‘지구의 날’ 맞아 지속가능성 향한 노력 담은 ‘임팩트 리포트’ 발간
- 케이스티파이의 대표적인 업사이클링 프로그램 리케이스티파이(Re/CASETiFY™) 성과 공개
- 84톤 이상 플라스틱 업사이클링, 1,000만 킬로그램 이상 탄소저감 효과 등의 활동 내용 담아
- ‘지구의 날'을 기념하여 각국의 아티스트들과 전 세계 4개 도시에서 특별 전시 개최
케이스티파이가 그간의 지속가능 경영 성과를 담은 ‘임팩트 리포트’를 발표했다. 임팩트 리포트는 케이스티파이의 대표적인 업사이클링 프로그램 ‘리케이스티파이(Re/CASETiFY™)’를 조명할 뿐 아니라 그간 파트너사, 팬, 팔로워 등과 함께 펼친 다양한 지속가능성을 위한 활동의 결과물이 담겨 있다. │제공-케이스티파이
케이스티파이가 그간의 지속가능 경영 성과를 담은 ‘임팩트 리포트’를 공개했다. 이번 임팩트 리포트는 케이스티파이의 대표적인 업사이클링 프로그램 ‘리케이스티파이(Re/CASETiFY™)’를 조명할 뿐 아니라 그간 파트너사, 팬, 팔로워 등과 함께 펼친 다양한 지속가능성을 위한 활동의 결과물이 담겨 있다. 또한, 4월 ‘지구의 날'을 기념해 한국, 미국, 중국 그리고 호주에서 각국의 창의적인 아티스트들과 협력하여 리케이스티파이(Re/CASETiFY™) 펠릿을 활용한 작품을 전시한다.
임팩트 리포트에 따르면 케이스티파이의 주요 지속가능성 성과로는 우선 84톤 이상의 플라스틱 재활용이 꼽힌다. 리케이스티파이 프로그램을 통해 84,000킬로그램에 달하는 플라스틱이 매립되지 않고 새로운 액세서리로 가공되었다.
또한 케이스티파이는 모든 매장에 리케이스티파이 수거함을 비치해 고객들이 기존에 사용하던 케이스를 책임감 있게 재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소비자들은 매장에 위치한 수거함에 사용하던 케이스를 브랜드에 상관없이 반납하면 매장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 케이스티파이 매장에서 회수된 케이스들은 플라스틱 업사이클링 시설로 옮겨져 파쇄, 새로운 액세서리의 원료가 되는 리케이스티파이 펠릿으로 재생산된다. 이 과정에서 재활용이 어려운 금속 부품 등은 따로 분리해 윤리적이고 책임감 있는 방식으로 처리된다.
아울러 친환경 제품 1개를 판매할 때마다 케이스티파이는 1달러를 얼스데이 단체에 기부했으며, 이는 1,000만 킬로그램이 넘는 탄소저감 효과를 달성했다.
케이스티파이는 2022년 말 전체 제품 포트폴리오의 80%를 재활용 소재로 생산하고 있으며 이는 전년 대비 60% 상승한 수치다. 또한 2023년에는 모든 제품군의 재활용 소재 사용량이 100% 증가했다.
제공-케이스티파이
케이스티파이의 대표적 사회공헌 활동인 리케이스티파이 프로그램은 전 세계 40곳이 넘는 케이스티파이 스튜디오에서 운영되고 있다.
케이스티파이는 ‘지구의 날’을 기념해 4월 한 달간 예술과 지속가능성을 집중적으로 조명하는 다양한 활동들을 진행한다. 세계적인 아티스트 및 디자이너와 협업해 리케이스티파이 펠릿으로 제작한 혁신적인 작품들을 각지의 공공장소에 설치할 예정이다. 이는 지속가능성을 달성하기 위한 케이스티파이의 노력에 작가들의 창의성을 더한 것으로, 환경 보존의 의미를 지역 사회에 환기하고자 기획됐다.
한국에서는 4월 28일부터 5월 5일까지 서울 예술의 전당에서 강영민, 황다영, 김수린 작가의 실물 크기의 설치미술 작품을 공개할 예정이다. 또한 방문객들과 함께 자유롭게 환경인식에 대한 교육과 영감을 주고받을 수 있는 참여형 워크숍도 준비되어 있다. 미국의 경우 4월 22일부터 29일까지 뉴욕 브루클린 소재 데보시온 커피(Devocion Coffee)에서 저명한 디자인 스튜디오 웨이드 앤드 레타(Wade and Leta)와 협업해 예술과 기술을 접목한 독특한 작품들을 선보인다.
제공-케이스티파이
호주는 4월 15일부터 29일까지 시드니 아케이드 케이스티파이 스튜디오(CASETiFY STUDiO Sydney Arcade)에서 혁신적인 디자인으로 주목받는 가구 디자이너 에바(Eva)와 협업한 작품을 공개한다. 해당 전시의 대표작으로는 리케이스티파이 펠릿을 이용해 스타일과 기능성을 모두 만족시킨 특수 슬라이드 소파 가 있다. 중국에서는 최근 선구적인 예술가로 유명세를 탄 즈린(zilin)과 함께 작업한 작품을 4월 26일부터 6월 10일까지 친황다오 시의 아란야 해변에 전시한다. 이를 통해 관객들은 자연 속에서 예술과 창의성을 접할 수 있다. 한편, 케이스티파이는 버려진 폰케이스로 만든 고성능 소재인 리케이스티파이(Re/CASETiFY™) 펠릿을 활용하여 제작한 최신 리케이스티파이 컬렉션을 공개했다. 이번 컬렉션은 바운스 케이스, 울트라 바운스 케이스, 바운스 오디세이 밴드를 비롯한 베스트셀러 제품들로 구성됐으며,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와 자연에서 영감을 받은 디자인 요소들을 더해 리케이스티파이 컬렉션으로 지속가능성을 지켜나갈 수 있는 동시에 패셔너블함도 놓치지 않게 했다. 리케이스티파이(Re/CASETiFY™) 컬렉션은 4월 15일 공식 웹사이트에서 전세계 동시 출시되었으며, 일부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